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일상
- 연세대앞
- 디저트카페
- 베이비핀
- 마산오동동문화의거리
- yellowbutterdream
- 선천성대사이상환아응원
- 시리얼랜드
- 연어덮밥정식
- 소연옥
- 송파구식당
- 돌우동
- 잠실새내식당
- 깔끔한음식
- 유아악세사리
- 전포동음식점
- 청소년책추천
- 힘난다버거송도점
- 규카츠정식
- 귀여운핀
- 마산카페
- 마산창동식당
- 부산여행
- 하트밀캠페인
- 옐로우버터드림
- 산호동카페
- 전포역식당
- 캠퍼스타운역식당
- 돌비빔밥
- 뉴저지
- Today
- Total
얕은 수면 상태
⌜쇼핑의 미래는 누가 디자인할까? ⌟(2021) 본문
⌜쇼핑의 미래는 누가 디자인할까? ⌟(2021) 황지영 지은이
누구나 만들고, 팔고, 사는 세상
웨이팅이 필요한 식당을 좋아하지 않지만
(물론 기다리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사람들이 기다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는
마인드로 시간을 때운다
기다림 후에 맛본 음식은
특별하지 않아도 실패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기다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처럼 사람들이 이용하고 사는 데도
이유가 있다
어떻게 시대가 바뀌었으며
왜 그렇게 변화되었는지
다양한 사례가 소개되어 있어
재미있게 읽었다
실제 내가 이용하는 Youtube, Netflix,
Starbucks, 리셀마켓 등
불과 몇 십 년 전만해도
흔하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몇 년 사이에 급격하게
리테일 시장이 변했다는 것을
책을 읽으며 한 번 더 체감했다
흐름을 따라가되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똑똑한 소비자, 창업자, 노동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책 내용 중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6장 소비자는 기업의 '민낯'이 궁금하다
윤리적 소비에 관한 것이다
소비함으로써 행동한다
가격이 높아도 브랜드의 신념과 가치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는
2011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뉴욕타임스에
don't buy this jacket(이 재킷을 사지마세요)
광고 캠페인을 실었다
의아할 수밖에 없는 이 광고의 진짜 의미는
소비 중심주의에 대한 문제를 드러내고
환경보호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더 좋은 품질의 물건으로 소비를 더욱 적게 하자는
가치를 주도적으로 제시하며
더불어 브랜드의 자신감도 담겨 있어
매우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라 생각한다
쇼핑의 미래는 우리가 모두 함께 디자인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이 책은 그 방향이 어디인지 모를 때
쉽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좋은 안내서다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 살아보니 괜찮아⌟(2016) (0) | 2021.11.25 |
---|---|
⌜내일을 위한 내 일⌟(2021) (0) | 2021.11.24 |
⌜소녀x몸 교과서:내 몸을 알고 싶은 모든 십 대 여성에게⌟(2021) (0) | 2021.11.22 |
⌜일상을 바꾼 14가지 약 이야기⌟(2020) (0) | 2021.11.19 |